가이아플라워아트공예학원,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주관 ‘우수훈련기관’ 으로 선정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1-21 11:41: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가이아플라워아트공예학원이 2019년 하반기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에 선정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는 직업훈련사업의 고품질제고를 위한 국가 인증제이다.

이번 평가는 실적을 보유한 훈련기관 3305개소를 대상으로 했으며, 이중 2595개소가 인증을 받게 되었으며, 인증 받는 기관 중 561개소는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1단계 건정성평가, 2단계 훈련성과 및 훈련역량 평가 등 심층적인 평가에서 훈련기간의 추진성과를 높게 인정받아 선정된 쾌거이며,. 우수훈련기관은 훈련기관 전문화 및 직업능력의 품질향상을 위해 우수훈련기관을 선정하며 이에 따라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훈련포탈(HRD-Net)에 소개된다.

가이아플라워아트공예학원은 NCS기반 훈련과정을 이수한 훈련생의 능력획득 여부 및 훈련기관 평가체계를 검증하기 위한 2019년 이수자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A등급을 부여 받은 바 있다.

가이아플라워아트공예학원의 관계자에 따르면 2016년 오픈하여 짧은시간안에 위와 같은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은 전문성과 교육자적 자질을 갖춘 교직원들이 이뤄낸 노력의 결과라고 전했다.

또한 훈련설계와 실행 시 트랜드 변화에 맞춘 화훼디자인과 신기술의 반영, 이를 위한 교직원 교육에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으로 우수한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작년에도 교직원들이 파리 현지연수를 통해 선진화훼기술을 습득했다고 소개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훈련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화훼분야 선도 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이아플라워아트공예학원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