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간담회 개최…소통의 장 마련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7 11:42:5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관내 업체 대표 20여 명 참석, 정보공유 등 상생 발전 방향 모색

  강진군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 단체 기념사진 촬영=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최근 칠량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임원과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의 간담회는 칠량농공단지 기반시설 확충과 여건 개선을 위해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현재 사업진행 중인 관리사무소‧판매장에 대한 질의와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칠량농공단지 관리사무소‧판매장은 입주기업협의회의 회의 공간과 생산한 제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총사업비 3억5천만 원을 들여 건립 중에 있다. 지상 1층 182.6㎡(55.3평) 규모로 올해 10월에 착공, 내년 초 완공해 이후 칠량농공단지협의회에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이준범 일자리창출과장은“관리사무소‧판매장의 건립이 칠량농공단지의 수익 증대와 농공단지 이미지 개선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된다”며“완공 이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에 위탁해 운영하는 만큼 자체적으로 사후관리를 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협의회는 농공단지의 군유지(녹지부지)에 자제 적재와 위반 건축물 설치 금지, 농공단지 내외 관정 설치 자제 등 칠량농공단지의 향후 관리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칠량농공단지에는 기반시설 지원을 위해 올해 배수로 설치(200백만 원, 완료), 해수관로 교체(188백만 원, 공사 중), 관리사무소‧판매장 신축(350백만 원, 공사 중), 공원 및 주차장 조성(500백만 원, 12말 완공 예정) 등이 완료되었거나 진행 중에 있다.

 

군에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 농공단지 기업체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강진을 만들어가는 데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