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4만 2천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지급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4-02 12:13: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만7세 미만 아동 1인당 40만원 포인트로 지급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4월부터 210억원 규모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동돌봄쿠폰은 2020년 3월 기준, 만 7세 미만의 아동수당 수급대상자 4만2천가구 5만3천명에 대해 1인당 40만원(4개월분) 상당의 카드 포인트를 아이(국민)행복카드에 부여하는 방식으로 4월 중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4월 3일부터 5일경 복지부에서 문자메시지로 아이(국민)행복카드 보유 여부 및 보유카드 정보가 지급 대상 아동 보호자에게 우선 안내된다.

포인트 지급 카드를 변경하려는 경우, 복지로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4월 6일부터 10일까지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하지 않으면 기존에 보유한 카드로 자동 지급된다.

아이(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일부 보호자(약 3%)들은 4월 6일부터 복지로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된 카드는 신청 시 작성한 주소지로 배송된다.

 

기프트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능이 없으며 아동 1인당 40만 원이 입금돼 있는 별도의 선불카드이다.

돌봄 포인트는 고양시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보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 ‧ 대형마트 ‧ 온라인쇼핑몰 ‧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 사용은 제외된다.

도경선 아동청소년과장은 “아이돌봄쿠폰 사업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에서 시스템이 마련 되는대로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