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제2기 서대문구 홍보모델' 모집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2-26 16:24: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제2기 서대문구 홍보모델 모집 안내문. (사진제공=서대문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오는 3월7일까지 구정 홍보를 위한 '제2기 서대문구 홍보모델'을 모집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구 홍보모델은 학생(8∼19세), 성인(20∼64세), 노인(65세 이상) 등 세 분야별로 각 10명 내외씩을 모집하며, 내외국인 구분 없이 구민이나 지역내 학교, 직장 등을 다니는 이들이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프로필사진 1장 및 자신의 개성을 담은 15∼30초 분량의 영상파일과 함께 이메일(khg0914@sdm.go.kr)로 보내면 된다.

이후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접수 자료를 바탕으로 지원자들의 활동의지와 표현력, 개성, 표정, 친근감 등을 종합 평가하고 오는 3월 중 선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 전형으로만 진행되며, 별도의 대면 심사는 없다.

최종 선발된 모델은 오는 4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위촉되며, 선발된 이들에게는 위촉장을 수여한다.

아울러 구는 주요 정책과 사업, 축제, 명소, 캠페인 등에 관한 각종 홍보물과 구정소식지 및 SNS 콘텐츠 제작 때, 주제와 연령에 맞는 구민 홍보모델을 선정해 일정 등을 조율한 뒤 촬영을 진행한다.

홍보모델로 촬영에 응한 이들은 소정의 활동비를 받거나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구민 분들이 친근하게 모델이 돼 참여함으로써 '구민과 함께 만들고 소통하는 구정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2019년 4월부터 2년간 위촉받은 제1기 홍보모델들은 안산(鞍山) 벚꽃, 홍제천 산책로, 융복합인재교육센터,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신촌 파랑고래, 청년주택, 신기한놀이터, 홍제유연, 코로나19 극복 등을 주제로 한 사진과 영상 촬영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