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대입 정시지원전략 온라인 설명회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11-27 12:43: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오는 12월9일~2012년 1월13일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와 함께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영등포 대입 정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오는 12월5일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 예정이던 이번 설명회는 최근 코로나19의 급속한 지역사회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하게 됐다.

대입합격의 명문으로 알려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설명회 진행을 맡았다. ▲모의평가와 정시지원전략 ▲과거 정시 모집 팩트 체크 ▲2021학년도 정시 전형별 대비 전략 ▲주요대학별 정시모집요강 분석 등의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영상은 오는 12월9일 오전 10시~2021년 1월13일 정시원서 접수 마감까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구는 설명회 영상 시청을 통해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유리한 가·나·다군 3곳의 정시 지원 대학을 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정시자료집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 배너 또는 게시판에 공지된 구글 링크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1일 오전 10시~12월31일 오후 3시다.

자료집은 수험생들이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신청한 순으로 12월31일 오후 3시 신청 분까지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한편, 추가 상담을 원하는 구민들과 수험생들은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1대1 입시상담을 2회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일 2일 전에 예약하고 신청한 날짜에 방문하면 된다.

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입시상담’을 통해서도 입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간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방문상담의 횟수 제한에 포함되지 않는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대입 정시지원전략 설명회가 대학입시 정시지원을 앞둔 학생들 및 학부모들에게 정시지원에 대한 깊은 이해와 맞춤 전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대학 입시라는 관문을 무사히 넘어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하는 과정에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