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2019 와우페어 개최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10-11 12:46: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올해 5회째로 지역사회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수공예마켓 개최
- 여성근로자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솔루션 제공
- 행사수익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환원

[고양=이기홍 기자] 킨텍스는 고양시 사회적기업인 (주)룰루랄라 (대표 이명아)와 함께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2019 와우페어(舊.슈퍼맘페어)’를 킨텍스 제1전시장 2, 3, 4홀 야외 광장에서 개최한다.

 



2015년도부터 시작된 킨텍스 와우페어는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 및 재도약의 기회를 돕는 수공예 마켓으로 킨텍스 주요행사 기간 동안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판로개척의 장을 마련해 줄 뿐만 아니라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을 사회취약계층에게 전액 환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행사명을 ‘와우페어’로 변경하고 행사규모 및 신규 이벤트를 확대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경력단절여성들의 ‘슈퍼맘마켓’과 ‘원더풀존’에서는 핸드메이드 생활용품을 비롯하여, 고양시 로컬 푸드, DIY 악세서리 등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기고, 만족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나눔장터’에서는 중고나눔장터를 운영하여 지역내 자원재활용을 위한 나눔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킨텍스

또한, 고용노동부 고양고용센터에서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정부의 고용노동지원정책 홍보를 진행하며 고양여성근로자복지센터에서는 상담센터를 마련하여 여성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 및 재도약을 위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잡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