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거버넌스] 서울 동작구, 주민주도형 마을축제 31일 개최

여영준 기자 / 기사승인 : 2019-08-29 13:49: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상도3동선 시원한 물 테마축제··· 흑석동선 이야기가 있는 밤나들이
물대포쇼·물싸움·초청가수 공연등 선봬
3D프린팅·매듭공예등 체험행사도 다채

 

▲ 지난해 열린 상도3동 워너피아 별별축제 모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31일 이웃과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상도3동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와 흑석동 ‘야(夜)! 나들이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도3동은 마을 주민들이 막바지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水)을 테마로, 흑석동은 가족과 함께 소풍을 떠나는 밤(夜)나들이를 테마로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동 마을축제는 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주민들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기획 및 운영된다.

아울러 각 동 축제 개최시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Book적 Book적 우리동네 도서관 축제’도 함께 열린다. 동별 축제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동 마을축제와 연계한 도서관 홍보 및 다양한 체험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민일보>는 8월의 마지막 날을 이웃과 함께 즐기며 뜻깊게 보낼 수 있는 구의 마을축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 상3초월 워터피아! 제3회 ‘별별 행복축제’ 

▲ 별별축제 야간공연 모습.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상도3동 ‘별별 행복축제’는 오후 2~7시 강현중학교(상도로13라길 22)에서 열린다.

▲물대포 show show show ▲수박 빨리먹기 대회 ▲물싸움대전(살수대첩) ▲초청가수 공연 ▲난타 퍼포먼스 ▲주민 장기자랑 등 시원한 물놀이와 문화공연으로 꾸며졌다.

유아 및 청소년을 위한 ▲블록놀이 ▲페이스페인팅 ▲아이스팩 만들기 ▲3D 프린팅과 청·장년층·노인들을 위한 ▲매듭공예 ▲모기퇴치제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돼 있다.

▲도서전시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책과 함께 하는 축제의 공간도 펼쳐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상도3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제3회 흑석가족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
▲ 흑석동 마을축제 포스터.

흑석동 마을축제 ‘야(夜)! 나들이 가자’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중대부속중학교(동작구 서달로 124)에서 개최된다.

▲버블쇼 ▲비보이댄스 ▲락밴드 공연 ▲꽃차 에이드 제조 ▲페이스페인팅 등 신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존으로 꾸며졌다.

또한 아이가 흥미를 갖고 경제관념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새싹부스 운영과 ▲언니오빠랑 책읽기 ▲캔버스 그리기 등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도서관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부침개, 스테이크, 햄버거 등 각종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가족과 함께 나들이 나온 주민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아울러 저녁 7시부터 9시까지는 잔디운동장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볼 수 있는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3’ 상영도 예정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흑석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이 직접 주도하고 참여해 지역의 특색에 맞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가족·친구들과 함께 나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