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31일부터 임시회··· 15개 안건 상정

홍덕표 기자 / 기사승인 : 2020-01-28 17:30: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대상포진 접종 지원' 추진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윤유현)는 오는 31일부터 2월7일까지 총 8일간의 일정으로 올해 첫 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28일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제257회 임시회는 총 2번의 본회의와 구정 업무보고, 안건심사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연희동 신청사 이전 후 처음으로 열리는 회기로 오는 31일 오전 10시 4층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후 오는 2월3~5일 상임위원회별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이 시작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임시회인 만큼 상임위별로 2020년 구정 업무보고를 꼼꼼히 청취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월6일에는 조례안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상임위원회별 심사안건을 살펴보면 행복복지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주이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서대문구통장자녀장학금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동화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아동복지시설 퇴소아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김해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안(김해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채용감찰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적극행정 운영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시민감사옴부즈만 위촉 동의안 ▲구립어린이집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안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 시행결과 및 2020년 시행계획안 등 총 11건을 처리한다.

재정건설위원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먹거리 기본 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팝업스토어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4건을 심사한다.

이어 오는 2월7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의결한 후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