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제207회 임시회 개회··· 개정안등 처리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1-27 16:15:2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행감 조기시행 추진··· 원격출석 규정 마련도
코로나·조류독감 확산··· 일부 서면보고로 대체
▲ 임시회 의사 일정표. (사진제공=김포시의회)

 

[김포=문찬식 기자] 경기 김포시의회가 28일 제2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1년 첫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오는 2월5일까지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부서별 업무보고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조례안 13건(의원발의 7건) ▲2021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3건 ▲기타안 4건 등을 처리한다.

세부 일정을 살펴보면, 28일 제1차 본회의, 29일부터는 소관 상임위별로 조례안과 2021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기타안에 대해 심의·의결한다.

2월1~4일은 시정업무 보고를 상임위별로 진행하며, 마지막 날인 2월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과 조례안 등 상임위원회로부터 심사보고된 안건들을 처리하고 올해 첫 회기를 마무리한다. 한편 의원 5분 자유발언은 1·2차에 나눠 진행된다.

이번회기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행정사무감사 시기를 제1차 정례회로 앞당기는 ▲유영숙 의원의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회기 및 집회일정을 조정하는 김종혁 의원의 ‘김포시의회 정례회 및 임시회 회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있으며, 천재지변 및 감염병 확산에 대비해 회기 원격출석과 표결 관련 규정을 마련한 오강현 의원의 ‘김포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과 조직개편에 따른 상임위원회별 소관 부서를 명문화 한 최명진 의원의 ‘김포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있다.

또한 배강민·김계순 의원이 지역내 필수노동자 보호와 지원을 위해 ‘김포시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오강현 의원이 김포시 역사문화를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보존하기 위해 ‘김포시 역사문화 아카이브 구축 및 운영 조례안’을, 한종우 의원이 공중화장실 안전장치 설치를 골자로 하는 ‘김포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각각 제출했다.

한편, 시의회는 현재 코로나19와 고병원성 AI 발생과 관련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 투입된 보건소 전부서를 비롯해 축수산과, 읍·면·동에 대해서는 서면으로 업무보고를 대체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