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제351회 임시회 폐회

임종인 기자 / lim@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6-02 14:27:2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내달 복지안전委 신설
3차 추경 '3.5兆' 의결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 수원시의회가 최근 열린 제3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경예산안 등 36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12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3회 추경예산안 1건, 조례안 및 규칙안 27건, 계획안 2건, 동의안 2건, 의견청취안 3건, 변경안 1건을 최종 의결했다.

주요 조례안으로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관련 조석환 도시환경교육위원회 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통과됐으며, 후반기 의회부터 적용될 상임위 개편을 주요 내용으로 이희승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의회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도 최종 의결됐다.

이에 따라 오는 7월부터 시작되는 제11대 후반기 의회에서는 기존의 문화복지위원회와 도시환경교육위원회가 ‘문화체육교육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로 변경되고, 교통건설체육위원회 대신 ‘복지안전위원회’가 신설될 예정이다.

총 3조5556억원 규모의 제3회 추경예산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로 일반회계 세출예산에서 19건 6억288만원, 특별회계 세출예산에서 2건 5억원을 삭감하고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조례안 등 안건 심사의결 후 ‘용도지역 지정과 관련된 재산권 침해’에 대해 채명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했으며, 윤경선 의원의 ‘수원시 평생학습관 및 외국어마을 통합운영 결정’에 대한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조명자 의장은 “코로나19로 애쓰는 의료진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해달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