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라네즈·CJ제일제당, 유쾌한 에너지 전하는 응원 캠페인 한창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6-03 13:13: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올 초부터 계속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일상에 답답함과 무력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고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한층 밝게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이 유통업계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스마일리를 활용한 모바일 배경화면으로 웃음을 전하는 뷰티 브랜드부터 국민 모두가 슈퍼 히어로라는 콘셉트로 릴레이 응원 이벤트를 계속하는 기업까지, 각 업계에서 유쾌한 캠페인이 다채롭게 펼쳐지면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메시지와 함께 밝은 에너지를 사람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물결이 계속되고 있다.


◆ “답답한 일상에 스마일을 선물하세요!” 닥터자르트 ‘스마일 백(smile back, smile bag)’ 캠페인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답답한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스마일 백’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다시 미소를 되찾고(smile back), 주변의 소중한 이들에게 웃음을 담은 선물(smile bag)로 잊고 있던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겨보자는 두 가지 의미를 담은 ‘스마일 백’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장기화된 ‘집콕’ 생활로 자유로운 활동이 어려운 고객들이 다시 웃음 가득한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닥터자르트는 스마일 백 캠페인을 기념해 위트 있는 스마일 이미지와 메시지를 적용한 감각적인 모바일 배경화면 4종을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선보였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바일 사용시간이 급증함에 따라, 스마일리를 활용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배경화면을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스마일 백’ 캠페인에 참여하고 언제 어디서든 긍정의 기운을 얻으며 미소 지을 수 있게 한 것.

이와 함께 닥터자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일 기프트 세트’ 4종을 출시해 닥터자르트와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스마일을 선물하자는 의미를 더했다. 닥터자르트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채널을 방문해 ‘스마일 백’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 했으며, 캠페인은 5월 말까지 진행됐다.

◆ 라네즈, 틱톡과 함께 MZ세대 응원 콜라보레이션 챌린지 열어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는 동영상 공유 앱 틱톡과 함께 MZ세대를 위한 톡톡 튀는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는 라네즈의 브랜드 캠페인 '갈증은 우리를 빛나게 하니까(Thirst For Life)'의 일환으로, MZ세대에게 '삶에 대한 갈증은 우리를 빛나게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틱톡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ThirstForLife 스티커와 노래를 이용해 삶의 갈증을 주제로 나만의 영상을 제작한 후 필수 해시태그(#ThirstForLife, #WBE, #Waterbank)와 함께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라네즈는 챌린지 참가자 전원에게 아리따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워터뱅크 라인 할인 쿠폰을 제공해 챌린지 참여에 재미를 더했으며, 챌린지 종료 후 업로드된 영상 중 심사를 거쳐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등 제품 체험 혜택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 CJ제일제당, “5천만 국민을 응원합니다” ‘함께 이겨내요’ 캠페인
5,000만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유쾌한 캠페인도 있다. CJ제일제당은 자사 식품전문몰 ‘CJ더마켓’을 통해 ‘함께 이겨내요’ 캠페인을 진행하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응원했다.

CJ더마켓 국민 응원 쿠폰 페이지에서 ‘함께 이겨내요’라는 문구를 입력한 선착순 5,000만 명에게 쿠폰 3종을 증정하는 '5000만 국민 응원 쿠폰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국민 모두가 ‘슈퍼 히어로’라는 콘셉트의 ‘국민 응원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을 응원하고 우리 사회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확산하고자 했다. 또한, 건강, 집밥 생활, 간식, 나들이 등 다양한 생활 테마를 기반으로 한 ‘국민 응원 기획전’을 열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에도 국민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거운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