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인재양성재단 4대 이사장에 임병택 시장 취임

송윤근 기자 / yg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7-01 15:06: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任 "인재양성 역량 모으고 나누는 플랫폼으로 발전"
(주)진희계전·신천에코써플라이서 장학기금 기탁도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는 30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인재양성재단 2020년 제3회 이사회와 장학기금 기탁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2004년 시흥시 출자기관으로 설립된 공익법인 ‘시흥시교육발전진흥재단’은 2015년 ‘시흥시교육청소년재단’으로 명칭을 변경한 바 있다.

이어 지난 19일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하 재단)’으로 다시 한 번 명칭이 바뀌게 되면서, 1대 조시영 이사장, 2대 김상복 이사장, 3대 강경희 이사장에 이어 4대 이사장으로 임병택(시흥시장) 이사장이 취임하게 됐다.

재단 4대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된 임 이사장은 “본재단은 교육 사다리를 견고하게 해 배움에 대한 아쉬움이 없도록 지원하며, 시흥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의 다양한 역량을 모으고 함께 나누는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시흥시민 모두가 장학사업과 인재양성사업의 대상이 되며, 장학금은 등록금과 재능개발장학금 등 다양한 형태로 필요한 대상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의미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3대 이사장님으로 활동해 주신 강경희 광진화학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장학기금을 기탁해 준 많은 기업과 개인 기탁자 분 모두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임 이사장은 “공공의 역할과 책임을 시흥시와 재단 임직원이 함께 할 예정이니 지역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며 취임사를 마쳤다.

재단 이사회가 끝나고 장학기금 기탁식이 진행됐다.

(주)진희계전은 지역청소년 10명에게 매월 2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는 지정기탁장학기금을 기탁하고,신천에코써플라이(주)는 분기별 100만원을 장학기금으로 기탁하면서 재단 백년나무회원이 됐다.

두 기업 대표는 “어렵게 성장하고 자수성가를 했기에 같은 어려움을 겪는 시흥시 청소년을 응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작은 지원이지만 관심과 응원을 용기 삼아 꿈을 향해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기탁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