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에코가족에 텀블러등 선물

황혜빈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3 17:32: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에코마일리지 활성화 일환
온가족 참여 300가구 선발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에너지 절약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4일까지 ‘우리는 에코가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는 에코가족 이벤트는 신규 회원 1명 이상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주민등록상) 모두가 에코마일리지 개인회원으로 가입한 300가구에 에너지 절약 용품인 텀블러나 멀티탭을 제공하는 행사다.

에코마일리지는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주민참여 프로그램이다.

가입시 전기, 수도, 도시가스, 지역난방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6개월에 한 번씩 평가해 에너지 절감량에 대한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상품권, 친환경 제품 구매, 지방세 납부 등에 이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참여자들은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따라 6개월 후 에너지 사용량 5% 이상 절감시 추가로 마일리지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녹색환경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지역내 거주자이며, 1인가구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미취학아동(2013년 1월 이후 출생자)은 회원가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에코마일리지 미 가입자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직접 가입하거나, 에코마일리지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 이벤트 참여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에 동참하는 것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켜 환경을 보호하는 아름다운 실천”이라며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에 미래 세대인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