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구로2동 도시재생사업 주민 공모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2-17 16:50:1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8일까지 접수··· 심사 후 5월 중 공개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오는 28일까지 구로2동 도시재생사업 주민공모 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이웃만들기, 사업발굴, 공간활성화 등 3개 분야로 나눠 각각 2개, 4개, 1개팀을 선발한다.

이웃만들기는 초기 단계 주민모임 형성을, 사업발굴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형성과 지역의제 발굴을 돕는 사업으로, 두 사업 모두 구로2동 도시재생 활성화구역(구로2동 713번지 일대)에 거주하는 3인 이상 주민 모임을 대상으로 한다.

공간활성화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연계사업과 마을 거점공간 조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거주지 관계없이 5인 이상의 주민모임, 단체나 조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웃만들기는 인원에 따라 60만~100만원, 사업발굴은 200만원, 공간활성화는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웃만들기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는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 사업계획서, 모임(단체) 소개서 등의 서류를 갖춰 구로2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구로동로19길 2, 3층)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사업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서면심의, 사업선정위원회 심사,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지원대상자를 선발하고 결과를 오는 5월 중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와 제안서 작성 등을 돕기 위해 현장지원센터에서 26일까지 사전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구로2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