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제289회 임시회 폐회

황혜빈 기자 / 기사승인 : 2019-08-30 17:17: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제2차 본회의 진행 모습. (사진제공=도봉구의회)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도봉구의회(의장 이태용)는 최근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제289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소관 상임위원회별 안건 심사를 한 후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 14개의 안건 최종 의결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안건 처리에 앞서, 고금숙 의원이 ‘인사 행정 내부청렴도 제고’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고 의원은 “도봉구가 위법한 인사 행정으로 소송에서 패소했다는 것을 구민들이 알고 있을지, 구청장은 이와 같은 판결 후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궁금하다”며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수년 간 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결과에 대해 평가 방식을 탓하기에 앞서, 잘못을 먼저 인정하고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우선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고용감찰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공공시설내 신문·복권판매대, 매점 및 식음료용자동판매기 설치계약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수정가결했으며, ▲무수골 생태치유공원 도시계획시설 변경 결정(안) 구의회 의견청취안 등 1건은 원안에 대해 반대의견으로 채택했다.

또한 ▲도봉구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624년 양주목 르네상스 협의회 규약안 ▲일본식 한자어 정비를 위한 서울특별시 도봉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지역정보화 촉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중소기업창업보육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봉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청을 위한 활성화계획(안) 구의회 의견청취안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 복지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도봉구 헌혈, 장기등 및 인체조직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을 원안가결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