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권익증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이번 공모는 시의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공모분야를 확대했다.
신설된 기획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한 여성·가족문제 극복 사업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비대면 콘텐츠 사업 2개 분야이며, 기존과 동일한 일반 공모는 ▲여성권익 증진사업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사업 ▲공익목적 여성단체사업 ▲한부모 가정 복지증진 사업 ▲영·유아 보육사업 ▲저출산 극복 ▲가족정책사업 등 7개 분야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시에 위치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단체이며 법인(단체)별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총 4000만원이고 사업규모에 따라 사업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여성정책을 지역내 확산시키고자 비영리법인(단체)으로 등록되지 않은 지역내 여성단체의 경우에도 정관 및 고유번호증(비영리단체 명시)을 제출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부터 2월5일까지이며,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평일 업무시간 중에 의정부시청 여성가족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양성평등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중 의정부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내용을 확인하거나 의정부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