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그린컴퓨터학원, 구직자 대상의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과정 운영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2-21 14:14: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각종 스마트 기기의 발전으로 접근성이 높아져 웹은 정보 수집, 쇼핑,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덕분에 취업시장에서 웹디자이너 및 퍼블리셔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비지원컴퓨터학원인 부천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학원은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웹기획자 등의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실업자 및 대학생을 위해 디지털디자인(웹디자인, 웹퍼블리셔) 구직자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이 과정은 사용자의 접근성 향상, 안정적인 시스템,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면서 비용의 절감까지 도모할 수 있는 차세대 웹 기술과 빠르게 변화하는 웹 환경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웹서비스 구현 방식을 교육한다.
 
학원관계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실무 중심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이해도가 높은 편이며 취업 후 큰 어려움 없이 실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며 “최신 웹 트렌드에 대해서 파악하며 학습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웹디자인 및 웹퍼블리셔 분야로 취업을 원한다면 이 과정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해당 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 과정으로 자비부담 없이 훈련비 전액과 훈련장려금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구직신청을 한 실업자, 고등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다음연도 3월 1일까지 졸업예정인 대학교 최종 학년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외에도 부천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기대표과정으로는 ▲멀티미디어제작(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C4D) ▲시각디자인(일러스트, 포토샵) ▲실내건축(BIM, 캐드, 맥스, 스케치업)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 전산세무) ▲OA(엑셀, 파워포인트,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전국 22개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노원, 인천, 안산, 부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지정 실업자/재직자 우수훈련기관이다.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은 전화상담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