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2일 안양천생태공원서 '여기극장' 개최

이대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8 17:05:5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양천문화재단이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안양천 생태공원에서 ‘2019 양천, 여기극장 @안양천’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인 양천, 여기 극장은 ‘우리가 서 있는 여기가 극장이다’라는 의미로, 구민들이 전문 공연장까지 가지 않아도 구안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문화축제다.

‘2019 양천, 여기극장 @안양천’은 공연, 놀이, 탐방, 메이커의 마켓까지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안양천 생태공원 안의 5개 구역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아주 작은 극장(미니어처 시어터) ▲관객 참여형 마임 ▲10m 공중서커스 쇼 등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양질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놀이 코너에는 ▲죽방울 ▲파라슈트 제기 ▲왕딱지 등 친환경 요소를 더한 전통놀이가 준비돼 있다.

메이커의 마켓에는 ▲‘안’(공간 소품) ▲‘양’(가성비 좋은 먹거리) ▲‘천’(애견용품 등 천으로 만든 소품)을 콘셉트로 손수 만든 예술 소품이 마련돼 있다.

마지막 탐방프로그램에서는 해설사와 함께 안양천을 돌며 ▲안양천 역사&생태 탐방 ▲조각 그림 그리기 등에 참여해볼 수 있다.

행사는 22일 안양천 생태공원(오목교역 5번 출구 인근)에서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양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양천구민이 잘 준비된 축제를 만나실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2019 양천, 여기극장 @안양천이 이번 첫 개최를 계기로 앞으로 양천구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실현하는 대표 거리예술 축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문화재단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양천문화재단’ 검색) 또는 양천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