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 모집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6-01 16:10: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지난해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 종료 간담회에서 노현송 구청장(앞줄 가운데)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강서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은 대학생들이 구청,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서 근무하며 구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청년의 시각에서 느낀 점을 구정에 반영하고자 매년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모집인원은 총 100명으로, 50명은 행정 분야에서 50명은 복지 분야에서 활동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현재 구에 거주하는 대학교(전문대 포함)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단,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전산원 재학생과 대학원생 등은 제외다.

근무지는 선발 대상자 등록 시 기재한 희망 근무부서와 거주지, 교통편, 전공 등을 최대한 반영해 배치한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3일부터 30일까지로 구청·동주민센터·복지관·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에서 업무보조를 하며 주민들에게 간접적인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 5일, 1일 5시간(실근무일수 20일, 주휴수당 4일)이며, 보수는 중식비와 고용보험료를 포함해 1일 4만8950원, 만근 시 월 117만4800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10일부터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최종선발 결과를 오는 17일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합격자들에게 개별통보 한다.

구 관계자는 “지역 청년의 시각에서 행정을 돌아보고 대학생들에게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경험을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