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입구 헬스장 ‘제임스킬짐’ 대표 겸 영화배우 길종완, “운동으로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어...”

김민혜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3 14:54: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영화배우 겸 스포츠트레이너 ‘제일스킬짐’ 길종완 대표

 

[시민일보 = 김민혜 기자] ‘제임스킬’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화배우 겸 스포츠트레이너 ‘제일스킬짐’ 길종완 대표는 운동으로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운동 계획 설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최근 신체활동을 높이고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실내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도한 체지방량을 줄이고 근육을 키워 멋진 몸매를 만들고자 하는 니즈가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제대로 된 운동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허둥대기도 한다. 잘못된 운동 계획을 수립해 부상 등의 부작용을 겪기도 한다. 서울대입구 PT 제임스킬짐 길종완 대표는 내게 맞는 운동 계획 설정을 위한 조언을 다음과 같이 전했다.
 
피트니스 센터 회원 중 현재 본인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운동을 강행하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다. 횟수나 세트, 강도, 자세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무계획적인 운동만을 추구하는 것이다.
 
만약 운동 계획이 체계화되어 있지 않으면 운동 효과보다 부상에 노출되기 쉽고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따라서 본인의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하고 자세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 전에는 현재의 몸 정렬, 가동성, 기능성 등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만약 몸 정렬과 가동성, 기능성 등이 제한된 상태라면 이를 바로잡고 관리해야 한다. 특히 운동에 집중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욱 효과 좋은 운동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운동 계획 수립 전에는 무작정 무게만 신경 써서 들어 올리는 운동, 하염없이 달리는 운동만 고집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는 올바르지 못한 방법이다. 정확히 어떤 근육을 사용하고자 하는지 어떤 운동 자세가 맞는지 명확한 운동 포인트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대입구 헬스장 제임스킬짐 길종완 대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개개인 맞춤형 신체 상태 체크 과정을 도입했다. 상담을 통한 생활습관 파악 및 병력 체크, 체성분분석기를 통한 현재 몸상태 체크, 밸런스 및 신체 불균형·가동성 테스트 및 체크 등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도출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회원 개개인 몸 상태에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설정하여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 몸만들기가 가능하다.
 
서울대입구 헬스장 제임스킬짐 길종완 대표는 “제임스킬짐은 1:1 PT 전문샵으로 전문 운동지도자가 회원 개개인을 위해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제대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운동 지도와 운동 효과를 목표로 회원 한 명, 한 명에게 1:1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많은 회원들이 제임스킬짐을 찾는 이유는 진심을 다한 트레이닝과 관리로 단시간에 최대 효과를 끌어내는 트레이닝 때문”이라며,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다이어트는 시작이 반이다’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대로 된 트레이닝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제임스킬짐은 서울대입구역 3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PT 및 헬스장 이용에 대한 문의는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