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2020년 산재예방 유공자 포상 수여식”개최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7-15 17:36:5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무총리 표창, ㈜두산전자산업 익산공장 이진아 보건관리자,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매일유업(주) 광주공장 이석구 공장장 등 13명 상 수여

▲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관계자들이 15일, 2020년 산재 예방 유공자에 대해 포상 수여식 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강현철)과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본부장 안병준)는 15일(수) 오전 광주합동청사에서 ‘2020년 산재예방 유공자 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지역 산재예방 유공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업장의 자율 안전보건활동 촉진 및 안전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행사에는 강현철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안병준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장 및 사업장, 재해예방전문지도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 산재 사고사망을 줄이기 위한 의지를 다짐했다.


이 날 강현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과 안병준 광주광역본부장은 총 13명의 산재예방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주요 수상자는 △국무총리 표창에 ㈜두산전자산업 익산공장 이진아 보건관리자,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에 매일유업(주) 광주공장 이석구 공장장,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에 ㈜세화아이엠씨 이승준 대리, △안전보건공단이사장 감사패에 대한건설협회 광주광역시회 김영주 회장, △안전보건공단이사장 표창에 광주광역시청 유병오 주무관 등이다.

 
강현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산업현장 관계자 모두가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실천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더 안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고용노동부와 공단도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