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감정코칭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CS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원격교육 무료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3-06 13:01: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심리학과,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본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를 있는 과정은 감정코칭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2649)다. 

감정코칭지도사 자격증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노인, 성인, 청소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불안감, 분노, 두려움, 공포 등의 부정적인 다양한 감정들에 대해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하고 지도하고 조력하는 상담지도사를 말한다. 강의계획서를 보면 아파트 층간 소음, 유아교육현장의 학대와 분노, 캘리그라피의 감정 효과, 분노 조절 장애, 게슈탈트 치료, 푸드치료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육시설, 청소년 시설 등에서 상담사로 활동 가능하다. 본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병원 코디네이터CS(자격등록번호: 2016-003137)는 체계적인 고객 응대를 통해 효율성 극대화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내부직원들의 소통과 화합 도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환자가 즐겁게 찾아오는 병원,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병원,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다. 강의 구성을 보면, 병원의 서비스 성공 마인드, VIP 고객 만들기 기법, 의료인의 서비스리더십, 의료인의 서비스 행동 예절, 의료인의WOW기법(M.O.T), 고객관계관리(CRM) 및 병원 마케팅, DISC 유형별 환자 응대법,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득 후, 서비스 총괄 관리 업무 담당자, 병원 취업 희망자 및 병원 치료 상담 전담업무자, 병원 코디네이터CS 전문가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자원봉사자 78%가 민간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도입 필요하다"고 답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