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일 유튜브서 사회적경제기업 홈쇼핑 방송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1-18 16:20: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구로 착한쇼핑 ON’ 포스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홈쇼핑 방송 ‘구로 착한쇼핑 ON’을 진행한다.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주민들에게 좋은 제품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홈쇼핑은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방송에는 (사)두리하나다울(제과), (주)라온스(반려동물 의류), (주)스페이스함께(공간정리·환경개선 컨설팅), (주)파인파트너스(침구류) 등 4개 기업이 참여한다. 


전문 쇼호스트가 진행하고 기업 대표들이 직접 출연해 제품을 소개한다. 소비자의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도 제공한다.

시청자들은 상품을 정가보다 6~53%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방송 화면 하단에 마련된 링크를 통해 구매 페이지로 넘어가면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행사를 주관하는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헤드셋(2명), 이어폰(3명), 커피쿠폰(25명) 등을 증정한다.

구는 향후 온라인 홈쇼핑 행사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이향자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다”며 “이번 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주민들이 온라인 창구를 통해 쉽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그동안 네이버스토어 입점 지원, 소셜바이 광장 블로그 개설·운영, 사회적경제아카데미, SNS 마케터 및 유튜브 마케터 양성 과정, 주민 영상 홍보단 조직 등 다양한 사업도 펼쳐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