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 에코페이스 LED마스크 업계 최초 TL 인증 획득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3-10 15:21:0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가정용 전자제품 개발·제조 기업 '(주)와이브'는 LED마스크 제품 '에코페이스 및 에코페이스 플래티넘'이 LED마스크 업계 최초로 한국조명ICT연구원에서 발행하는 TL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 공인 제품인증기관인 한국조명ICT연구원이 발행하는 TL인증은 국제수준의 눈 보호 요구사항(광생물학적 안전성 시험, 눈 보호 장치) 충족 여부 및 빛의 깜빡거림 인 플리커(불안감, 두통, 시력손상 유발) 현상의 유해성 검증 및 RoHS(환경 유해성평가)를 평가하는 인증으로 ㈜와이브의 에코페이스는 각 항목별 모두 위험성 없음을 검증 받았다.

 

에코페이스(적색파장, 근적외선파장 LED 사용)는 홈케어 피부 미용기기인 LED마스크 시장에서 '가성비 끝판왕'으로 불리며 10만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으며, 실제 사용중인 많은 고객들의 후기를 통해 효과를 인정 받고 있고 유해성 논란이 있는 블루파장(청색광)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에코페이스는 안전성 검증을 완료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안전을 추가로 고려해 별도의 아이쉴드(빛 차단 눈가리개)를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구매고객들에게도 간단한 인증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보도된 소비자연맹의 LED마스크 조사에서도 LED 마스크 구매 전 확인돼야 할 사항들에 ‘공인된 전문기관으로부터의 효과 검증’, ‘공신력 있는 전문기관의 안전 검증’, ‘눈 보호 장치 유무’ 등을 안내했고 이에 부합하는 에코페이스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소비자들에게 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TL 인증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와이브 홈페이지 및 한국조명ICT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 고수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