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제230회 정례회 개회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12-06 15:26:4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이백균 의장이 제230회 정례회 1차 본회의 개회를 알리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의회)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가 오는 18일까지 총 17일간의 일정으로 제230회 정례회를 열고 2020년도 예산안과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의하기 위한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올해 마지막 회기인 이번 정례회는 지난 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3~11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심의를 진행하고, 오는 12~16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20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심의 후 1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지난 2일 열린 1차 본회의에서는 ▲제23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20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 및 제안 설명의 건 등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상정된 안건을 살펴보면 ▲2020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역상권 활성화 및 특화거리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방공무원 직류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방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구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아동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제4기 강북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0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안 보고 ▲미아재정비촉진(기존)지구 미아8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에 관한 의견청취안 ▲강북구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관련 보고 ▲기타 안건 처리 등이다.

이백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2019년 기해년을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는 시점에 정례회를 개회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 한 해도 강북구의회에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박겸수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번 정례회는 2020년도 예산안 심사 등 중요 안건을 처리하게 되니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해 의원님께서는 꼼꼼하게 심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는 예산안과 조례안 자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