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소상공인에 맞춤형 템플릿 홈피서 무료제공

황혜빈 기자 / 기사승인 : 2019-10-21 17:42: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는 명함 디자인. (사진제공=영등포구청)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명함, 메뉴판 등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을 구 홈페이지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 또는 스타트업 청년 등에 명함 등의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함으로써 디자인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서다.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은 구 홈페이지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의 ‘탁트인 기획 특집’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다.

종류는 명함, 메뉴판, 쿠폰 3종으로 업종별, 분야별에 따라 세분화해 총 35가지의 디자인 템플릿이다.

▲명함은 음식·요식업, 뷰티·미용, 교육·학문, 그래픽·아트, 배경·기타 등 5개 분야 16종 ▲메뉴판은 한식, 중식, 일식, 양식, 카페·디저트 등 5개 분야 10종 ▲쿠폰은 할인, 감사, 이벤트 등 3개 분야 9종이다.

다양한 템플릿을 자신의 업종과 취향에 따라 골라 사용하면 된다.

디자인 템플릿은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게 구성됐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디자인 템플릿을 다운로드해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문구만 수정해 사용하면 된다.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을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을 위해 필수 프로그램 설치부터 이용방법까지 자세한 설명도 포함돼 있다.

공개된 디자인 템플릿은 모두 무료 이미지, 폰트를 활용해 추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으며, 홈페이지에 저작권 활용 범위가 함께 명시됐다.

채현일 구청장은 “정보 제공 위주의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능동적인 홈페이지를 지향한다”며 “이번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이 창업에 도전하는 소상공인에게 작지만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