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 2019학년도 2학기 해남동 교육설명회 개최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9 15:57: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학부모 100여 명 및 6학년 학생 대상, 교육성과 홍보 및 교사와 학부모간 소통 기회 제공

  해남동초등학교, 학부모, 및 6학년 학생 대상 교육설명회 개최=사진, 해남동초등학교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가 19일 꿈누리센터에서 2019학년도 2학기 해남동 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설명회는 학부모 100여 명과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글어가는 해남 교육의 성과 홍보와 화합의 장을 마련한 가운데 가정과 학교라는 교육공동체의 소통이 되도록 진행됐다.

1부에서는 학생들이 평소에 부모님과 선생님, 학교에 바라는 말을 플랜카드에 적어 전했다. 그리고 이를 함께 읽고 그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를 나누며 학생들의 고민과 마음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이어서 부모님과 선생님 간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학교생활에 궁금한 점, 1학기 동안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던 사항에 질의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피드백이 이뤄졌다.

 

2부에서는 1학기 교육활동 성과를 홍보하고 위해 2학기 학사 일정 안내와 학부모 연수가 진행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기대하게 했다. 또한,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인‘난리통’에서 난타북 공연을 선보이며, 가정과 함께하는 학교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평소 인성교육과 자기다움 교육과정을 강조해 온 김천옥 교장은 자녀의 핵심역량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녀에게 부족한 핵심역량을 함양해 줄 수 있는 교육을 전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부모간의 소통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기회를 늘리겠다고 전했다.

 

해남동초등학교는 이번 교육설명회에서 얻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2학기에도 해남동초 아이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가는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