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포츠연구소, 14경기에 대한 전략별 승무패 추천 서비스 신규 론칭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9 16:03: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빅데이터 기반 스포츠분석 브랜드 케이스포츠연구소에서 회차별로 진행되는 축구, 농구, 야구 14경기에 대한 9가지 전략별 승무패 분석 서비스를 오는 31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체육진흥투표권에 의거하여 진행되는 공식적인 스포츠경기 방식들 중에서도 미리 선정된 14경기를 모두 예상해야 하는 고난이도 형태일수록 다양한 경우의 수를 현명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케이스포츠연구소 전력분석센터장은 “단순히 한 두 경기를 분석하여 예측하는 것과 14경기를 동시에 분석하는 것은 양적인 증가를 넘어서서 서로의 결과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호 연결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변수들에 대해서 철저하게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케이스포츠연구소는 2020년의 다양한 경기분석역량 강화를 위해서 경기분석 시스템의 개발과 스탯 데이터 중심의 분석 프로세스를 고도화하는 중이며, 전략별 14경기 승부패 분석 서비스 또한 분석력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오랜 준비 끝에 론칭했다는 설명이다.
 
케이스포츠연구소 김동운 대표는 “올 연말을 기점으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는 부분인만큼 분석력 강화와 더불어 많은 회원분들께서 보다 폭넓은 경기분석 체험을 받으실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고, 당분간은 서비스 안정화와 함께 회차별 결과에 따른 피드백 반영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올 12월 출시되는 14경기 전략별 승무패 분석 서비스는 분석형, 추세형, 도전형이라는 관점별 분석방향에 따라 9가지 세부전략으로 나누어지며, 각 전략별로 안정적이면서도 도전적인 경기 예측을 하기 위한 최적의 경우의 수를 고안해 내고 있다.
 
한편 케이스포츠연구소의 분석 프로세스와 14경기 승무패 분석 서비스에 대한 공식 소개는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12월에도 전문 분석센터의 분석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기회가 마련 돼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