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자동차 부품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정찬남 기자 / 기사승인 : 2019-11-21 16:12: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7일 빛고을체육관, 지역기업 100여 곳 인력채용 나서...광주형일자리 도시락 토크쇼, 면접비법 대특강 등 부대행사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27일 빛고을체육관에서 지역 11대 대표산업인 친환경 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자동차 부품기업 전문 인력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광역시청사 전경=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그린카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지역기업 100여 곳이 참여해 연구·개발부터 생산, 관리 분야까지 기업 내 필수 인력들을 채용한다.

 

행사는 부품기업과 구직 청년들 간에 인력 수급 미스매치 발생으로 인한 전문 인력 유출을 방지하고, 상호 소통을 통한 고용 선순환구조로 실질적 채용·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알프스, 금호HT, 현성오토텍, 무등기업 등 지역 내 우수 기업들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광주시는 이번 채용 박람회를 통해 지역에 좋은 일자리가 많다는 것을 알리는 한편 훌륭한 인재들이 외지로 떠나지 않고 고향에서 취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용 박람회장은 기업채용관, 취업지원관, 홍보관, 이벤트관으로 구성하고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기업채용관에는 1:1 면접 등을 통해 현장채용을 진행할 예정으로 현장 채용자 3인에게는 축하의 뜻을 담아 출근복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취업지원관에는 취업클리닉과 종합구직상담을 진행하고, 홍보관에서는 광주형일자리와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를 소개해 지역 청년들이 광주 자동차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벤트관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을 응원하고 헤어·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무선조정 레이싱카, 이력서·자소서 작성코칭, 이미지개선을 위한 치과상담 등을 무료로 진행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지역 청년들과 함께하는‘미래비전 광주형 일자리! 지역 청년들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도시락 토크쇼를 진행해 광주형 일자리 궁금증 해소와 함께 예비 취업자들에게 미래 희망을 심어줄 예정이다.

 

취업특강은 아나운서 출신 박진영 강사가‘취업성공을 위한 면접비법’을 공개해 구직자들에게 면접을 대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박람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는 구직 기업들의 채용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이력서를 다운 후 작성·제출하면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입사 지원되는 사전지원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세훈 시 자동차산업과장은“채용박람회가 광주 대표산업인 자동차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기업과 구직자 간의 소통의 장은 물론 좋은 일자리로 연결됐으면 한다”며“예비 취업자가 현장을 방문해 지역 내 우수 기업들의 정보도 얻어가고 제공되는 각종 서비스도 공감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