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팀당 700만원 지원

홍덕표 기자 / 기사승인 : 2020-01-13 17:15: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4500만원 편성··· 2월7일까지 참가자 모집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2월7일까지 '2020 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공모는 지역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사회에 참여하고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사업별로 최대 7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신청자격은 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 3명 이상의 단체 또는 모임이다.

공모 주제는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향상 등을 주제로 한 청년사업 ▲그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등이다.

참가 희망팀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의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구청 이메일 또는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향후 사업의 효과성 및 참신성, 타당성, 실행가능성, 예산의 적정성 등을 평가해 오는 4월 중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한다.

이와 함께 사업이 끝나는 오는 11월에는 사업 참가자를 대상으로 프로젝트 활동내용을 공유하는 시간도 보낸다.

한편 구는 지난해 프로젝트를 통해 버스킹 프로그램 ‘강북구 비긴 어게인 시즌2’, 공유밥상 프로그램 ‘추리닝 브런치’, 일상 언어폭력 치유 프로그램 ‘나쁜 말 연구회’ 등 총 8개 사업을 선정, 지원한 바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청년당사자가 지역 공공과제와 청년문제 해소의 주체로서 구정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와 관련된 그외 궁금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