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온라인 개최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12-03 17:11: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월드뮤직국악그룹 공명 연주사진
 이혜란 신사1동장 인터뷰 장면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일, 2020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이하 동협의체 성과보고회)를 온라인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협의체 성과보고회는 2016년 첫 시작으로, 한 해 동안의 성과 및 우수사례 활동 내역을 서로 공유하며, 협의체 활성화 및 민관협력 관계를 향상시키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동아리 ‘난타홀릭’의 신나는 식전 공연으로 1부가 시작되었으며, ▲기념사(구청장, 구의장) ▲인사말씀(구협의체 민간위원장), ▲유공자 표창자 시상, ▲동협의체 활동 성과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0년 한 해 동안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해 제공한 반찬나눔, 홀몸노인 생신상 차리기, 이미용봉사, 주거환경개선사업, 장학금 전달 등 동협의체의 다양한 나눔 활동 이야기를 ‘동협의체 활동성과’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2부는 월드뮤직국악그룹 '공명'의 멋진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동협의체 성과보고회의 흥을 더한다. 월드뮤직국악그룹 '공명'은 한국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창작과 재구성을 통해 우리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소리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그룹으로 대표곡, ‘놀자’와 ‘해바라기’ 등을 영상을 통해 감상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구 관계자는 “2020년 동협의체 성과보고회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동협의체 위원들과 한 해 동안 활동한 영상을 보며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오는 2021년에 더욱더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