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사인, 포스코에 사내방송시스템 구축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3-30 16:50:5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쿨사인은 포항 본사를 비롯한 광양 제철소, 서울 포스코센터 및 송도 글로벌 R&D센터 등 포스코 주요 사업장에 사내방송시스템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금번 포스코에 설치된 사내방송시스템은 국내 기업 최초로 UHD 화질의 IPTV와 디지털사이니지를 이용함으로써, 기존 인터넷 방송과 IPTV 운영 솔루션 통합을 통하여 운영비용 감소 및 관리 유지 효율성을 높이고, 라이브 방송과 스케줄 방송 이외에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연동을 통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업 특화 서비스를 가능케 하고 나아가 효과적으로 기업 브랜드를 강화시킬 수 있다.
 
사내방송시스템이란 기업이나 단체에서 내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업무, 공지사항, 교육, 정보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구성원들간의 의사소통과 정보전달 및 공유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사용자 UI로 이루어져 있다.
 
IP망/위성 등을 통하여 구축할 수 있으나 IPTV가 보편화된 요즈음에는 대부분 IP망을 통하여 사내방송시스템을 구축하는 추세이며, 내부 구성원들은 PC, TV,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시청하게 된다.
 
포스코는 혁신 기업으로써의 POSCO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전국에 산재해 있는 임직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정보전달 및 정보공유를 통한 업무효율 극대화를 위해 사내방송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게 되었다.
 
사내방송시스템 전문 솔루션 기업인 쿨사인 안영규부사장은 조직 구성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원활한 정보공유를 위한 기업 및 관공서의 사내방송시스템 도입은 가속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쿨사인은 디스플레이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금융권 디지털 사이니지 홍보 플랫폼 및 사내방송시스템, 지하철 및 버스 등에 설치하는 교통 정보화 시스템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한 IT기업이며, 공공, 금융, 교통 및 일반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내방송시스템 구축 경험이 있으며, 사내방송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자체 솔루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