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업 ㈜엠앤에스텍, ‘카퍼케어’ 구리마스크 출시···“99.9% 항균 구리필터 적용”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3-07 09:00:3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친환경 기업 ‘㈜엠앤에스텍’은 독자적으로 연구 및 개발한 항균 구리필터 적용 마스크 ‘카퍼케어’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퍼케어는 항균 구리 부직포를 마스크에 접목하였으며 국내산 원자재 및 피부 저자극성 소재를 사용하여 피로도를 낮추고 착용감을 향상 시킨 마스크 제품이다.

 

기업 측에 따르면 카퍼케어는 국내산 4중 필터 형태로써 겉감으로 외부 공기 및 먼지를 1차로 차단하고, MB(MeltBlown)필터로 미세먼지와 황사를 2차 차단한다. 또한 항균 구리 부직포를 이용한 항균필터로 세균 및 바이러스를 3차 차단하는 동시에 탈취 효과를 더했다. 마지막 안감은 기저귀나 위생 냅킨에 쓰이는 피부 저자극 소재 써멀본딩 부직포를 사용하여 피부트러블을 최소화했으며, 보풀이 일어나지 않도록 마감처리를 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마스크 제품에 사용된 항균 구리 부직포 필터는 FITI시험연구원을 통해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 각종 세균의 99.9% 살균 효과를 입증하는 테스트를 마쳤으며 암모니아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특히 항균 구리 부직포를 사용하였으므로 구리에서 발생하는 미세 전류로 정전기 방지와 원적외선 방출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카퍼케어 마스크 성능검사는 KOTITI시험연구원을 통해 보건용 마스크 시험을 거쳤으며 시험결과 KF99 마스크와 대등한 분집포집효율 수치를 보였고, 통기성은 21.83Pa 등급을 달성했다.

 

엠앤에스텍 관계자는 “카퍼케어 마스크는 구리 특유의 황색이 얼룩과 같이 보이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마스크 겉면에 구리 성분을 처리하지 않고 자체 제작한 항균 구리필터를 마스크 안으로 처리해 심미성을 높였으며, 구리의 효능은 그대로 보존했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KF94 생산허가 및 국외 FDA, CE 확인 및 등록된 업체의 마스크 제품과 동일한 제조시설 및 장비에서 생산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는 이 시기에 새롭게 출시한 이번 항균 구리필터 마스크 카퍼케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카퍼케어 마스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엠앤에스텍’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