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추석연휴 시민불편 해소 온 힘

박병상 기자 / 기사승인 : 2019-09-10 17:06: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종합상황실ㆍ진료대책반 운영 

임금 체불예방ㆍ교통대책 만전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4일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시민과 귀성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해 지역안정과 시민불편 해소에 전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추석을 대비해 긴급상황 신속한 대처 및 비상진료체계 구축, 재해재난 대비 안전관리 대책 강화, 지역물가 안정 및 서민생활 보호 강구, 마을 환경정비 및 나눔의 명절 분위기 조성 등 종합적으로 시민들이 불편사항이 없고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기업체 동향을 파악하고 추석 명절 임금 체불 등을 해소하기 위해 명절 전 체불예방 집중 지도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휴 특별교통대책, 홀몸노인, 결식아동, 노숙인 등 복지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 무단투기 계도ㆍ단속 및 취약지역 집중관리를 통해 철저한 생활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하고 환경민원처리를 위한 특별기동처리반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추석 명절 대비 악성가축전염병 특별방역 추진, 메르스 및 식중독 등 각종 감염병 예방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보건소 및 보건지소·진료소에서는 4개조 34명이 비상진료대책반을 구성해 운영한다.

한편 시에서는 근로자 연휴기간 교통정보, 병의원 및 약국,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주요기관 및 생활민원 전화번호 및 안전재난과 안전사고 예방 대책 등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위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이에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10일 오후 2시 시청에서 근무방법 및 사건사고 대처요령, 신속한 민원처리 등 근무자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