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하고 전문인력에 도전하자"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9 17:38: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불황을 극복하는 알짜배기 취업 아이템으로 주목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아이 둘을 키우며 전업주부로 가사만 해온 최인순(43) 씨. 최 씨는 최근 어려워진 경제와 높은 물가로 맞벌이를 결심했다. 남편의 월급으로는 생활비 충당이 벅찼기 때문이다. 올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와 중학생인 아이의 학원비라도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 씨가 취업에 나서 생활에 보태는 것이 시급했다.


이렇게 허리띠를 졸라매도 해결되지 않는 가계 경제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도 전문자격증 취득을 돌파구로 삼고 도전하는 주부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주부들이 쉽게 도전할 수 있고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사회복지사가 대표적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만 있으면 사회복지 전문인력으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기업 내 사회복지부서, 복지센터, 청소년쉼터, 학교, 상담실, 미혼모 시설, 여성 복지관, 요양병원, 사회복지 관련 협회, 재단 등에서 활동할 수 있어 비교적 활동 범위가 넓으며, 대학 사회복지학과에 입학하지 않아도 학점은행제를 통한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 수업으로 빠르고 쉽게 단기간 취득이 가능하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아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다"며 "온라인/모바일 수업으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놓치기 쉬운 학사일정 관리를 꼼꼼히 해주는 평생교육원인지 잘 확인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의 2020학년도 1학기 개강반은 12월 10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