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옥 강진군수, 소비위축 어려움 겪는 강진읍상가 방문 격려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9-28 18:47: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비대면 소비트렌드 상권활성화사업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다짐

▲ 이승옥 강진군수가 고향 방문 자제 등 비대면 명절 분위기가 강조됨에 따라 28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진읍 상가를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28일 고향 방문 자제 등 비대면 명절 분위기가 강조됨에 따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강진읍상가를 방문했다.

이 군수는 상인들과 만나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기 위해서는 방역수칙 준수 등 상인들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함을 거듭 당부했다.

특히, 명절 대목이 사라짐에 따라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춘 강진배달앱, 스마트 시범상가 운영으로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 활로 모색을 약속했다.

이승옥 군수는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분위기 확산으로 예년과 다른 명절 분위기가 예상된다”면서,“올 9월 선정된 스마트 시범상가 공모사업을 통한 비대면 주문결제 시스템 및 디지털사이니지 구축 등 코로나 19시대에 맞는 다양한 상권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상가 클린데이 등 방역 캠페인과 고객에 대한 거리 두기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계도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추석 명절을 맞아 중앙로 상가에 마스크 1,000개, 손소독제 100를 배포했다.

앞으로 군은 지역 상권환경 개선, 특화거리 조성 등 상권활성화를 위해 ‘스마트 시범상가 운영 사업’, ‘상권르네상스 사업’ 등 다양한 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