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엽기떡볶이, '2019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수상

고수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12-14 19:38: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우수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핫시즈너의 ‘동대문엽기떡볶이’는 '2019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와 가맹 본사와의 상생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프랜차이즈 업계는 점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핫시즈너의 ‘동대문엽기떡볶이’는 2018년부터 프랜차이즈 간담회 등 프랜차이즈 점주와 소통하고 사업 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가맹점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단순히 일방적인 공지보다는 양 방향적인 소통을 지향하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전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소셜 네트워크 창구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특히 가맹점주를 초청해 점주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심도 있게 들어 건의 사항에 수렴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신경 쓰고 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점주와 본사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점주의 어려운 점을 이해하고, 본사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의논할 수 있어 상생이라는 경영 방향성에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제14회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에서 ‘우수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핫시즈너는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의 적극적인 운영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동대문엽기떡볶이’를 애용해 주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8년 ‘근로자의 날 이벤트’, ‘어린이날 이벤트’ 등 고객 환원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올해는 모바일 앱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앱 대규모 할인 쿠폰 배포 이벤트나 엽떡 앱 2020 수능 수험표 이벤트를 통해 자사 모바일 어플을 홍보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전용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배달주문 할인’, ‘방문포장 할인’ 등과 같은 중장기 행사를 진행하여 고객들로 하여 풍족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행사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이벤트의 확대는 물론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하여 고객 환원 정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핫시즈너는 현재 국내외 500여 개 직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점주를 생각하는 경영 방침으로 가맹점주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가맹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으며 가맹 점주들과의 ‘소통’을 강조한 운영 방침으로 구성원들과의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지고, 더 나은 프랜차이즈 업체가 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메뉴 개발과 서비스는 물론 전 가맹점주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