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몽골 글로벌리더십대와 MOU 체결

문찬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11-18 09:18: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양교, 교육과정공동운영 및 교환학생 추진 협약
  ▲경인여대 류화선 총장(앞줄 왼쪽)과 오르곤바트 글로벌리서십대학 총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문찬식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인천시 계양구 소재)와 몽골 글로벌리더십학교가 교육과정공동운영을 위해 손을 잡았다.

 

경인여대몽골 글로벌리더쉽 대학교(총장 오트곤바트, Otgonbat Barkhuu)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교는 교육과정공동운영 및 교환학생 추진, 한국어 어학연수 등  다양한 국제교류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몽골 글로벌리더십 대학교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시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학으로 의료, 경제 및 인도주의 분야의 10개 전공을 하버드 및 옥스퍼드 교육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 4,500명의 학생들이 미국 등 선진국으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유학을 하는 등 몽골 대학 중 글로벌 교육에 선도적인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경인여대 류화선 총장은 “경인여대는 몽골 학생이 110명 재학 중이고 몽골 직원이 2명이나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몽골 글로벌리더십 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지원시스템이 마련돼 있는 대학인만큼 한국어 어학연수를 시작으로 1+1, 2+2 등 다양한 교육과정 공동운영 추진 등을 통해 양교가 상호 교류하고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 오트곤바트 총장은 “경인여대가 몽골 라지브간디폴리텍대와 항공관광과 복수학위 제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에 놀랐다”며 “경인여대와 간호, 보육 분야 등에서 2+2 프로그램을 추진, 학생들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