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예방과 검진이 최선입니다.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2-05 10:48:1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강진군보건소, “의심말고 안심검사!”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1일 제34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에이즈, 의심말고 안심검사.’ 라는 주제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전광판, 현수막, SNS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비대면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보건소 내 로비에서는 올바른 에이즈 예방법 및 무료 익명 검사에 대해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홍보물을 배부했다.

에이즈(AIDS)는 후천성 면역 결핍증으로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HIV)의 감염에 의해 체내 면역 기능 저하로 폐렴, 결핵 등의 각종 기회감염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주로 감염인과의 안전하지 않은 성관계, 감염인이 사용한 주사기 공동사용, 감염된 여성의 임신, 출산, 모유 수유, 감염된 혈액의 수혈 등으로 감염된다.

국내 에이즈 발생 원인은 99%가 성관계로, 에이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콘돔 사용이 중요하다.

HIV 검사는 모든 병·의원과 보건소에서 가능하다. 특히 보건소에서는 무료 익명 검사가 가능하며 혈액 검사를 통해 감염 유무를 빠른 시일 내에 확인 할 수 있으므로 감염이 의심된다면 불안해하지 말고 검사를 받아 볼 것을 권장한다.

서현미 강진군 보건소장은 “에이즈가 불안하고 걱정될 땐 막연한 의심 말고 보건소에서 검사 받길 권장한다. 조기에 감염 사실을 확인하면 빠른 치료로 후유증 없이 건강한 일상이 가능하며, 타인에 대한 전파 또한 예방이 가능하다”며 “주기적인 HIV 검사와 올바른 성생활로 건강한 일상을 지키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에이즈 검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보건소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