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 견본주택 개관

조영환 기자 / cho2@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14 11:11: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GTX 노선따라 부동산 시장 ‘훈풍’… GTX-A노선 2024년 개통 예정
▲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 투시도.

 

[파주=조영환 기자] GTX 노선이 정차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GTX라는 굵직한 교통호재가 가시화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수도권 외각지역 일대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GTX가 개통되면 수도권 외곽지역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예를 들어 지하철 3호선을 통해 경기 고양 일산에서 서울 강남까지 이동하려면 선행이 복잡하고 정차역이 많은 탓에 대략 1시간 30여분이 소요된다. 그러나 선행을 일직선화하고 정차역을 대폭 줄이면서도 속도는 최고 180km/h로 운행 예정인 GTX-A노선을 이용하면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소요시간이 무려 1시간이나 단축되는 것이다.

이렇게 시간 단축이라는 큰 파괴력이 있기 때문에 GTX가 들어서는 지역 내 아파트는 청약 시장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GTX-A노선의 경우 총 4개 노선 중 가장 빠른 2024년에 개통이 예정돼 있어 운정신도시와 같이 GTX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일수록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일건설(주)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7블록에 분양하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가  견본주택을 개관해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8개 동 총 452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 84, 118㎡로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형부터 희소성 높은 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104가구 ▲84㎡B 188가구 ▲84㎡C 54가구 ▲118㎡A 106가구다.

청약 일정은 오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정당계약은 12월13~16일 4일간 진행된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는 단지와 인접해 있는 경의중앙선, 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을 통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GTX-A노선(예정) 뿐만 아니라 2026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파주 구간의 간접 수혜도 누릴 전망이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예정)은 물론,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가 모두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운정3지구 상업용지(예정)도 가까워서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보인다.

파주 주요 산업단지와 접근성이 우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다. 인근 파주출판단지, 문발산업단지, 파주LCD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많고,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운정테크노밸리 등 각종 첨단산업단지 조성도 순항 중이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5Bay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또한 전 가구에 드레스룸과 펜트리를 비롯해 일부 타입은 알파룸도 함께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통한 뛰어난 수납공간을 갖췄다. 특히 공원형 단지 설계로 단지 내 산책로, 휴게시설 등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고,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해 입주민의 안전도 챙겼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