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학교행정업무 지원단」TF 발족

이기홍 기자 / lk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1-24 14:02:3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022 학교현장 밀착 지원을 위한 「학교행정업무 지원단」 TF 운영
◦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등 다양한 학교 구성원으로 지원단 구성
◦ 현행 학교행정업무 시스템 모니터링 및 신규 학교공통행정업무 발굴 추진
◦ 학교현장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길라잡이 역할 기대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맞춤형 지원 서비스와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2022년「학교행정업무 지원단」TF를 공개 모집하고, 지난 20일 1차 통합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고양교육지원청 구영준 미래국장을 비롯해 유, 초, 중, 고등학교에서 근무 중인 다양한 학교 구성원(교장, 교감, 교사, 행정실장, 주무관, 교육공무직원)이 참석하였으며, 교육지원청으로 이관 가능한 학교공통행정업무를 발굴하여 통합 처리하는 학교 지원의 새 모델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

「학교행정업무 지원단」TF는 2월부터 그룹별로‘따로 또 같이’유닛 활동을 시작하며 현장 밀착형 통합 업무지원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를 위해 ▲현행 학교행정업무 시스템 모니터링, ▲신규 학교공통행정업무 발굴, ▲관련 매뉴얼 및 지침 개정 검토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2021. 3. 1.자 교육지원청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미래국 학교행정지원과에서는 이러한「학교행정업무 지원단」TF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 맞춤형 현장지원과 행정업무경감을 위한 학교공통행정업무를 직접 수행할 예정이다.


고양교육지원청 미래국장 구영준은“이번 지원단은 공모를 통해 분야별 역량 있는 위원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만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수행하는 학교 현장지원의 전문성과 효율성 강화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고양교육지원청「학교행정업무 지원단」TF는 교원, 지방공무원·교육공무직원 그룹별 활동과 통합협의회를 병행하며, 교육지원청이 학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길라잡이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