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JBN 10기 학생기자단 모집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5-25 14:21:0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내달 3일까지 접수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랑구는 오는 6월3일까지 지역 소식을 학생의 시각으로 취재하고 소개하는 제10기 중랑구인터넷방송국(JBN)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기자, PD, 아나운서, 방송작가 등 언론이나 방송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 고등학교 1, 2학년생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6월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ljhpd@jn.go.kr)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서류 심사와 전화 면접을 거쳐 6월8일 최종 10명이 선발된다.

학생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오는 12월까지 중랑구청 유튜브 콘텐츠 모니터링, 기획 기사 작성, 뉴스 취재 및 리포팅 등 다양한 방송 분야 체험을 할 수 있다.

기자단 활동과 더불어 ‘재능 나눔 방송 아카데미’에서 총 12회의 미디어 교육도 받는다. JBN PD와 아나운서에게 방송 기초 이론, 기사 작성, 리포팅, 아나운싱, 촬영, 연출 등을 배울 수 있다.

또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중랑미디어센터에서 JBN 학생기자단 전용 프로그램 실습과 함께 방송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나 구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BN 학생기자단은 지역 고등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2013년부터 운영 중인 것으로 현재까지 90여명의 학생 기자를 배출했다.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했던 한 학생은 "JBN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며 미래에 대해 고민해보고 꿈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 “학생기자단 활동이 학생들에게 꿈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랑구가 학생들이 사회로 내딛는 첫걸음에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