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2021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개막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29 15:57: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12월19일까지 광주김치타운…광주시도시공사 등 참여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 레시피 제공…홈페이지에서 신청

▲ 광주광역시 관계자가 29일 오후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린 "2021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개막행사에서 광주경제고용진흥원, 광주광역시도시공사, 광주신용보증재단 임직원으로부터 소외계층에게 나눠줄 김치 3,800kg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2021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개막식을 29일 광주김치타운에서 개최했다.

12월19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열리는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일반시민은 사전에 주문한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으로 가족과 함께 쉽게 김장을 담궈 가져가고, 기업·단체는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다.

이날 개막 행사에는 광주시도시공사, (재)경제고용진흥원, (재)신용보증재단이 참여해 임직원과 자원봉사자 80여 명과 함께 총 3800㎏의 김치를 담궈 희망디딤돌 광주센터 등 8군데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김장대전의 김장김치 레시피는 세계김치연구소와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들이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지역 배추와 신안 천일염, 함평 고춧가루, 여수 멸치액젓 등을 업무협약(MOU)을 통해 공동구매한 우수한 품질의 원·부재료만을 사용했다.

또 김장재료는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과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지역 김치업체에서 매일 생산하고 납품하며, 대통령상 수상자들이 엄격한 검수를 거쳐 제공했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은 소중한 전통인 김장문화를 알리고, 연말연시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김장나눔을 통한 새로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며 “지역 기업 및 단체, 광주 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장대전 참가신청은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으로 12월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