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 참가자 공모

홍덕표 기자 / 기사승인 : 2019-05-08 14:23:3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올해로 12년째…총 39명의 작가 발굴 및 개인전 13회 개최 지원
▲ ‘제12회 KT&G SKOPF’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KT&G)
[시민일보=홍덕표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오는 15~19일 한국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제12회 KT&G SKOPF(KT&G 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KT&G SKOPF는 가능성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11년 동안 총 39명의 작가를 발굴했으며, 최종 작가 13명의 개인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을 지원했다.

지원자격은 사진을 매체로 하며, 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의 '매니페스토'에 준하는 작가이다.

올해 제12회를 맞이하는 KT&G SKOPF는 1차 포트폴리오,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오는 6월에 ‘올해의 작가’ 3인을 발표한다.

올해의 작가에게는 각각 1000만원 상당의 작품제작 지원과 6개월간의 멘토링이 제공된 후, 오는 12월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로 ‘최종 작가’ 1인이 선정된다.

KT&G는 최종 작가의 개인전 개최와 작품집 발간을 위해 4000만원 상당의 추가지원과 멘토링을 이어간다.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3층 시각예술사업부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한편 KT&G SKOPF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멘토링과 제작 후원으로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해왔다.

그 결과 역대 선정 작가들은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 및 휴스턴 포토페스트 등 국내외 유수 사진상 수상과 포토 페스티벌에 초청되며 한국 사진계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KT&G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의 목적은 가능성 있는 아티스트들이 역량을 발휘할 ‘장’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연, 영화, 시각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으로 문화예술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공모내용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