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20일까지 임시회··· 10건 심의

이대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05-09 13:34: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의장단 업무추진비 공개 추진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가 오는 20일까지 제266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회기 첫날인 8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에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6건을 의결했다.

또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박경래 의원의 ‘송리단길(백제고분로45길)외 1곳(백제고분로41길) 보행로 조성’이라는 발언에 이어 이영재 의원은 ‘송파구 추가경정예산이 필요한가?’를, 한상욱 의원은 ‘담배꽁초 무단추기 이대로 괜찮은가?’를, 윤영한 의원은 ‘도농간 일자리사업 교류 제안’을, 이하식 의원은 ‘송파구에 행해지고 있는 행사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건의사항 및 시정요청을 전달했다.

임시회 둘째 날인 9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에 대한 의안심사 및 추경안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송파구 골목호랑이어르신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의회 의원 교육 연수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근로복지시설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2019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2019년 기금운용계획변경안 ▲송파구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안 등 총 10건이다.

특히 이서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송파구의회 의장단 업무추진비 집행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살펴보면, 송파구의회 의장단의 업무추진비 집행기준을 구체적으로 정해 예산 집행의 효율성 및 책임성을 확보하고, 업무추진비 사용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는 등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자는 내용이 담겨 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20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상정된 안건처리를 끝으로 제266회 임시회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성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제266회 임시회를 통해 서울특별시 송파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조례(안), 2019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 구 재정 및 구민의 복리증진과 밀접한 안건을 심도 있게 심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