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정례회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첫날인 10일에는 제1차 본회의가 시작되며, 다음날인 11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금천구와 소속기관의 사무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다.
이어 20~21일 양일간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면밀히 심사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행정재경위원회 소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각종 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작은도서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복지건설위원회 소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청년미래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금천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3건이다.
이어 24일 열리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18회계연도 예비비지출 및 결산 승인안을 심사하고, 다음날인 25일에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한 26~28일 열리는 구정질문에서는 구정의 주요현안에 대해 의원별로 심도 있는 질문이 이어지며, 정례회 마지막 날인 7월1일에는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를 본회의에 상정해 의결할 예정이다.
정례회 방청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방문 신청하거나 구의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