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영영페어, 선유 카페거리서 15일 개최

황혜빈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0 14:24: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이디어 번뜩이는 청년상인 브랜드 한자리에
청년예술가·상인들 다양한 체험·공연프로 선봬


[시민일보=황혜빈 기자]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15일 낮 12시~오후 8시 선유카페거리에서 청년축제 '2019 영영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의 젊은(young) 페스티벌(festival)·박람회(fair)’ 라는 뜻의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청년예술가와 청년상인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즐기는 축제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구민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들의 우수한 유·무형의 서비스와 제품을 많은 사람에게 선보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미션과 놀이형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기존 박람회와는 다른 축제형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축제장은 청년들의 상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전시쇼룸을 시작으로 ▲청년브랜드 개별부스 ▲공연무대 ▲체험존 ▲포토존 ▲게임존 등으로 구성된다.

청년 브랜드 개별부스에서는 인테리어, 일러스트, 사진, 보자기아트, 가구, 도자기, 책, 공예, 캘리그라피, 수제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25팀의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광장에 설치된 공연무대에서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어쿠스틱 싱어송라이터 김휘중씨 공연과 청년들이 구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토크콘서트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토끼를 찾아라! ▲신세계 만화경 안경 쓰고 동화책 읽기 ▲브랜드 컬러칩 색상 찾기 등 5개 미션 성공하기를 통한 경품이벤트와 ▲나의 감정그리기 ▲미술치료 체험하기 ▲허그곰 스티커 색칠하기 등 직접 체험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9호선 선유도역 2번 출구 선유카페거리로 오면 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각지에서 빛을 내고 있는 청년 상인들과 예술인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젊음의 축제”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역량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