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지원 조례안' 상정

이대우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3 13:43: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24일까지 임시회
조례안등 12개 상정안건 심사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제안도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가 오는 24일까지의 일정으로 제267회 정례회를 열고 5분 자유발언과 구정질문 및 상정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12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67회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서울특별시 송파구 2018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검사 보고의 건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등 총 7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또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정명숙 의원의 ‘송파구민회관과 시설관리공단 등 공공기관의 장애인활동 편의시설 확충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개선을 요구하는 건의사항을 집행부에 전달했다.

13~23일에는 상임위원별로 제출된 안건에 대한 의안심사가 진행되며, 19~21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정례회에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골목서점 활성화 조례안 ▲2019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공공시설내 매점 및 자동판매기 설치 계약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 어린이문화회관(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서울특별시 송파구 무형문화재 보전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총 12건이 상정됐다.

상정안건 중 윤정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송파구 교통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령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에 따라 기초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책 마련과 함께 재정 지원에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구의회는 오는 24일 열릴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과 함께 상정된 안건처리를 끝으로 정례회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성자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올해 상반기 마지막 회기로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구민들의 생활 및 구민의 재정과 직결된 중요한 직무인 만큼 종합적이고 면밀한 심사와 함께 연초에 세웠던 주요 현안사업을 점검하고 오는 2020년 예산 편성과 장기 재정계획 수립에 지표가 되도록 내실 있는 2018년 세입·세출 결산안 심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