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소년 비만예방 UCC 공모한다

여영준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3 15:55: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건강체조등 3개분야 내달 15일까지 제출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역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즐거운 신체활동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청소년들의 비만예방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즐거운 신체활동’을 주제로 ▲건강체조·댄스 ▲공익광고 ▲초단편 영화 등 총 3개 분야 공모를 진행한다.

특히 건강체조·댄스 분야는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으로 인해 운동을 위한 시간을 내기 힘들다는 것을 고려해 청소년들이 짧은 시간에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신체활동 영상을 공모한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오는 7월15일까지 구청 및 구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영상원본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 제작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함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오는 7월18일 1차 심사를 통해 7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작품은 7월19일부터 3주간 개인 SNS 채널에 업로드해 네티즌 조회수, 추천수, 호응도 등을 평가한다.

최종 작품 선정은 오는 8월14일, 2차 네티즌 반응과 1차 심사 점수를 합산해 대상을 포함한 7팀을 선정·시상한다. 최종 선정된 팀에는 구청장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영상은 구청 SNS 및 청소년들의 개인 SNS를 활용해 신체활동 장려 캠페인 자료로 활용하고, 지역내 중·고등학교에도 보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구정소식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구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신체활동은 비만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육체적·정신적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재미있고 기발한 UCC를 통해 많은 청소년이 ‘신체활동이 재미있다’고 느끼고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