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강평

여영준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6 08:15:4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장경희 위원장이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하고 있다.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서울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는 최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끝으로 지난 3~10일 5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지난 11일 오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는 강평회에서 장경희 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충실한 감사를 해준 선배 동료 의원들과 수감에 성실히 임해준 집행부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지적된 공통적인 시정 및 처리 요구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먼저, 장 위원장은 일상감사와 계약심사를 명확히 해 계약심사 시 설계변경 심의를 받도록 할 것을 당부했으며, 업무추진비 집행내역과 관련해 홈페이지에 공개항목을 모두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예산편성 및 집행과 관련 예산이 불용돼 집행잔액이 발생되지 않도록 신중한 검토를 요청했으며, 사회단체 보조금 운영과 관련한 관리감독이 철저히 이행되도록 당부했다.

아울러 미세먼지·제로페이·돌봄 등 서울시 추진사업과 연계된 구 사업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대처방안에 대한 계획수립을 요구했다.

이외에도 복지재단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한 충분한 사전검토를 강조하고, 동주민센터 운영에 있어 동별 여건의 상이함이 있겠으나 동 간의 편차를 줄여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는 구청 및 시설관리공단 등을 대상으로 지난 3~4일 양일간 개별감사를 실시 후, 지난 5일과 7일 부서 건재순에 의거 질의응답 감사를 실시했다.

이어 지난 10일에는 행정의 최일선기관으로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8개 동주민센터에 대해 4개조의 감사반을 편성해 직접 동네를 다니며 현장 행정사무감사를 펼쳤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